넥슨은 14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을 담은 시즌 4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테마 ‘공동묘지’를 배경으로 하는 공용 트랙 4종과 스피드전 트랙 ‘WKC 상하이 서킷’을 추가하고, ‘드라키’, ‘꼬마유령’ 등의 시즌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또한 드리프트 시 트랙 위에 새겨지는 라인을 꾸밀 수 있는 치장 파츠 ‘스키드’를 업데이트했다는 설명이다.

‘모드 연구소’에 신규 모드 ‘크로스오버전’도 선보였다.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다. 나아가 아이템 전에서는 신규 큐브 아이템 3종을 추가해 전략의 다양성을 확대했다. 거대한 ‘대왕 바나나’, 상대 팀의 아이템을 확인 가능한 ‘스캐너’, 빠르게 질주하며 적을 방해하는 ‘사이렌’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아이템은 난이도 3 이상 트랙과 그랑프리에서 등장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여기에 이용자 경험 개선사항도 대폭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새 시즌을 기념하여 ‘블랙베리 레이서 토비’, ’15,000 Lucci’를 획득할 수 있는 ‘시즌 4 부스트 쿠폰’ 번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또한 신규 모드 ‘크로스오버전’에서 완주, 부스터 충전, 순위 달성 등 특정 미션 완료 시 ‘서커스 카트바디’와 ‘Lucci’ 보상을 각각 지급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드리프트 모드 모여!’ 이벤트를 통해 총 ‘5,000 Lucci’를 획득할 수 있다.

또 20일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대상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BETA의 참가자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