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피알
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 성장세를 앞세워 미국 역대 최대 월간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에이피알은 11일 지난 8월 매출 가 결산 결과 미국 매출 64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미국 월간 매출이다. 이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12월 기록한 50억원이다.

2022 추수감사절 및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진행한 프로모션 성공으로 해당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에이피알 측은 8월 실적은 최종 결산 내역에 따라 일부 매출이 이월될 것을 감안하더라도 신기록 경신에는 무리가 없을 만큼 높은 수치라는 입장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중 화장품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통합한 ‘메디큐브’ 브랜드의 가파른 매출 상승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해 10억원 후반에서 20억원 사이였던 미국 메디큐브 월 평균 매출은 올해엔 30억원을 훌쩍 넘기고 있다.

다양한 제품 가운데 최고 인기 제품은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힐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스터 힐러는 지난해 9월 미국 시장에서 ‘부스터-H’(Booster-H) 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 빠르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뷰티 디바이스 초도 물량을 이틀 만에 완판 시킨데 이어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부인으로 유명 셀럽이자 인플루언서인 헤일리 비버의 사용 인증도 이어졌다. 화장품(코스메틱) 라인의 인기도 덩달아 상승하면서, 콜라겐 라인과 제로라인의 제품 판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의 미국 매출 성장에는 K뷰티의 높은 인기를 발판으로 현지에서 전개한 적극적인 컨텐츠 마케팅과 온라인 자사몰 바깥으로 확장 중인 판매 채널 다변화가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다. 

에이피알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미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 여러 유형의 현지 인플루언서 그룹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실 고객 리뷰와 프리미엄 브랜딩을 강조한 콘텐츠 마케팅을 병행했다. 

여기에 기존 온라인 자사몰 외에도 미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 판매 비중을 늘려가는 등, 고객 접점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공적인 8월 실적을 기록함에 따라 에이피알의 11월~12월 실적에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추수감사절로 시작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까지 이어지는 이 기간은 미국 최대 연말 소비 시즌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K뷰티를 향한 미국 시장 관심과 에이피알의 시장 개척 노력이 만나 새로운 역대 최대 미국 월간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성공적인 연말 소비시즌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 연간 매출 실적 역시 경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