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미래에셋증권
출처=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AI 혁신기술 전망과 관련하여 자연어 처리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임희석 고려대학교 교수(휴먼-인스파이어드 AI 연구소장)가 AI에 대해 설명하는 <All About AI>를 제작해 7일 공개했다. 

총 7편으로 구성되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기술의 미래에 대해 임 교수의 전문적인 조언을 담았다. AI의 기본 개념을 위한 사전학습 편부터 AI 산업에 대해 ▲무엇(What) ▲왜(Why) ▲어떻게(How), ▲누가(Who) ▲응용 분야(Where) ▲언제(When)의 5W 1H 주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투자자들에게 AI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본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의 차세대 미디어 혁신기술인 VP(Virtual Production, 컴퓨터 그래픽을 입히는 대신에 촬영 배경으로 배경 영상을 틀어 놓고 촬영하는 영상 촬영 기법)를 활용하여 실감 나는 영상미를 나타냈다.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현실적으로 AI가 다가오는 걸 느꼈다”, “AI 기술 동향과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빅테크 기업과 한국 AI 기술과의 격차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줘서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로벌 투자 관련으로는 지난 7월 ‘글로벌 토크’ 시리즈를 공개했다. 미래에셋그룹의 주요 관계사 및 현지법인과 협업해 제작한 영상이다. 스와럽 모한티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CEO, 캐나다 ETF 운용사 Horizons ETFs의 로히트 메타 CEO, 에반 멧칼프 Global X Australia(호주) 대표 등이 출연하여 지금 글로벌 주요 국가들에 투자해야 하는 주된 이유와 핵심 포인트를 제시했다. 

이 콘텐츠 역시 VP로 제작했으며 캐나다 CN 타워, 호주 오페라하우스 등 국가 랜드마크들을 합성해 스튜디오 세트로 구현하여 현실감을 더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AI 혁신기술은 우리 생활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라며 “특히 글로벌 특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투자 마인드’를 높이고 VP 기술로 제작한 AI 시리즈를 시청하면서 ‘글로벌&혁신기술’에 대한 투자 안목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