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는 싱가포르 업무공간 첫 중개에 성공했다. 알스퀘어 제공
알스퀘어는 싱가포르 업무공간 첫 중개에 성공했다. 알스퀘어 제공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가 싱가포르에서 업무공간 임대차계약을 성사시키며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

알스퀘어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네이버 클라우드 AP(아시아태평양)의 업무공간 임차계약을 최근 중개했다고 5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동남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베트남의 경우, 전수조사 데이터를 토대로 오피스와 물류센터, 공장·공단 등에 대한 임대차 중개와 매입·매각 자문, 리서치·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반면, 싱가포르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국가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글로벌 기업과의 소통을 확대, 강화하는 역할에 집중했다. 싱가포르가 아태지역 금융의 중심지인 데다 글로벌 기업의 아태 본사가 몰려 있다는 점을 고려한 사업 전략이다.

이번 마수걸이 계약을 발판으로 알스퀘어는 데이터 사업과 리서치 및 컨설팅 등 싱가포르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알스퀘어는 지난해 싱가포르 전역의 오피스 빌딩과 호텔, 리테일 등 상업용 부동산 6만5000개를 전수조사해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했다.

IT와 이커머스, 유통 기업들의 부동산 서비스 문의도 최근 늘고 있다. 동남아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아태지역 요충지인 싱가포르 시장을 거점으로 삼아 사업체 탐방과 현지 투자 등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알스퀘어는 “싱가포르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에서 전수조사한 부동산 데이터들이 결실을 보고 있다“며 “공공 데이터와 상업용 부동산의 IT화가 상대적으로 미진한 동남아 시장에서 부동산 DB를 고도화해 이 지역 대표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회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