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냉장컵커피 매출이 급증하는 9월을 맞아 고객 경품 행사를 펼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커피 매출 지수를 확인한 결과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110대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의 매출을 보이다, 8월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증가해 9월에는 125 매출 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매출 지수는 해당 상품군 각 월의 매출을 연 평균 매출로 나눈 것이다. 100이하는 연 평균 매출보다 낮은 달, 100 이상은 연 평균 매출 보다 높은 달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9월에는 선선해지는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휴대하고 다니며 즐기기 좋은 컵커피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컵 커피 최성수기인 9월 한달 동안 컵커피 40여종에 대해 2+1 덤증정 행사를 하는데 더해, 컵커피 전품목(56종)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컵커피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명에게 20만원 상당의 ‘인스탁스 SQ40’ 즉석 카메라를 선물로 준다. 

고객들은 ‘바리스타’, ‘티오피’ ‘이디야’ 등 컵커피를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컵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컵커피 대상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구매한 상품에 해당하는 컵커피 브랜드 빙고 1칸이 채워지며 빙고를 완성하면 할인쿠폰(1천원/2천원/3천원)을 받을 수 있다.

이유진 이마트24 냉장커피 선임MD는 “컵커피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경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