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해외여행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팬데믹 기간 비정상적으로 몸집을 불린 국내여행이 최근 쇠퇴기로 접어든 가운데, 이와 관련된 전략은 물론 해외여행 스펙트럼도 키우는 전략이다.

먼저 해외숙소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글로벌 주요 파트너사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숙소 정보를 최저가 기준으로 노출하고, 정확한 정보 탐색을 위해 검색바를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각종 기능도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50만 개 이상의 숙소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후기를 공유한다.

해외숙소 서비스 리뉴얼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30만 원 이상 해외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3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라이브 방송도 최초로 선보인다. 오늘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에어서울의 일본ㆍ베트남ㆍ필리핀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하고, 2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일본 노선의 경우 발권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제휴 카드 이용 시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고려해 이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해외숙소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항공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해외여행도 누구나 마음 편히 준비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 여행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