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국씨엠 부산공장 가족초청행사 현장에서 임직원 일가족이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사진=동국씨엠
둥국씨엠 부산공장 가족초청행사 현장에서 임직원 일가족이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사진=동국씨엠

동국제강그룹 동국씨엠이 부산공장에서 제 1회 ‘동국씨엠 Children’s Day’를 24일 개최했다.

동국씨엠은 부모의 일터를 자녀에게 소개함으로 가족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임직원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 가족 160명이 부산공장을 방문했다. 동국씨엠은 ‘일상 속 철 이야기’를 시작으로 철에 대한 이해를 높인 후 ▲컬러강판 제조 현장 견학 ▲컬러강판 직접 느껴보기(쇼룸 관람) ▲철강 퀴즈 및 경품 증정 ▲공연 관람 순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동국씨엠은 현장을 방문한 모든 임직원 자녀가 가족과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개별 이름을 기재한 ‘명예사원 명함’을 제작해 증정했다. 소속은 ‘부산공장 미래인재팀’이다. 더불어 휴대용 선풍기·보조배터리·문구류·텀블러·우산에 대표이사 편지를 동봉한 선물세트를 전했다.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는 편지로 “회사가 70년 가까이 성장할 수 있던 바탕은 모두 임직원 여러분과 이들을 지지하는 가족들의 헌신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오늘 행사가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국씨엠은 지난 6월 동국제강그룹 인적분할로 출범한 컬러강판 전문회사다. 1972년 국내 최초로 컬러강판을 생산한 후 럭스틸·앱스틸 등 브랜드를 선보이며 컬러강판 프리미엄화를 주도해 왔다. 동국씨엠 부산공장은 단일 공장 기준 글로벌 1위 컬러강판 생산 규모를 갖춘 거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