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반려동물 상품군을 강화한다.

롯데온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댕냥이 탐정소 1탄 – 간식편’을 개최한다. 댕냥이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함께 이르는 신조어다. 댕냥이 탐정소에서는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먹거리와 체험을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상품군별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며 첫 번째 주제로 인기 간식을 소개하고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312만 9000 가구로, 전체 가구 중 15%를 차지한다.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더욱 늘어났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온의 반려동물 관련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

이번 ‘댕냥이 탐정소 1탄-간식편’에서는 올해 상반기 롯데마트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간식인 ‘롯데마트 PB 껌말이/슬라이스/스틱’과 1500개가 넘는 후기가 달린 ‘닭가슴살 우유스틱껌 등 12종’을 온라인 단독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몰에서 반려동물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강아지 덴탈껌으로 유명한 ‘잇츄’와 고양이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동원 뉴트리플랜 습식 고양이캔’, ‘이나바 챠오 츄르 참치’ 등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

홍승미 롯데온 반려동물상품MD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에서 관련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롯데온 댕냥이 탐정소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하고 관련 상품 트렌드를 알 수 있도록 앞으로 차별화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