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인천 연희공원 내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이 12일(토)부터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 계약자들의 자금부담을 덜기 위해 계약금 분납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금융 혜택을 지원한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조감도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조감도

단지는 지하2층 ~ 지상34층, 10개동, 전용 84~99㎡ 아파트로 조성되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도시공원 부지 중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고,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다. 공원 안에 단지가 위치해 조망은 물론 산책과 휴식을 즐길수 있다.

단지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관공서 등 생활편의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며,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되어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이며,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전용 84㎡타입은 주방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99㎡타입은 드레스룸, 수납장 일체형 파우더장, 알파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체육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키즈클럽,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이 반등세를 보여 선착순 분양에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며 “금융 혜택을 지원하는 만큼 실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