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잼버리 참가단에 기업탐방 및 식사, 기념품을 제공하며 잼버리 행사 지원에 동참했다. 출처=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잼버리 참가단에 기업탐방 및 식사, 기념품을 제공하며 잼버리 행사 지원에 동참했다. 출처=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인천 송도 본사 견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에는 K-바이오 산업 탐방을 희망하는 이탈리아 스카우트 대원 230여명이 방문해 회사와 바이오 산업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글로벌 최대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시설 현장을 견학했다.

점심 식사는 임직원 사내 복지시설인 바이오 플라자2에서 진행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더위로 지친 대원들을 위한 특식으로 돈마호크와 삼계탕을 제공하는 한편 채식주의 등 개인별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를 별도로 마련했다. 또 자체 마스코트 삼바히어로즈 쿠션을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으로 전달했다.

이날 견학에 참가한 이탈리아 출신 잼버리 대원 사라 부치엘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 생산 공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또 맛있는 식사에 기념품까지 한국에서 좋은 경험을 하고 갈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임스 최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영업지원센터장)은 “인천을 방문한 전 세계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좋은 추억을 쌓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을 보탰다”며 “대원들이 마지막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