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헤이리 주택전시관 이미지
e편한세상 헤이리 주택전시관 이미지

분양시장에서 지역 첫 브랜드 단지가 인기다. 첫 선을 보이는 만큼 공을 들여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첫 번째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

일례로 올 2월 경기도 구리시에 첫 공급된 ‘롯데캐슬’ 단지 아파트는 평균 7.25대 1의 성적을 거두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최근 침체된 분양 시장 속에서도 첫 브랜드 단지라는 경쟁력을 갖춰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아파트는 다산신도시에 최초로 공급된 단지로 올 6월 전용 84㎡가 8억원 초반대에 거래돼 올 1월보다 11% 올랐다. 반면, 인근에 위치한 동일면적 아파트는 올 6월 5억원 중반대에 거래돼 올 1월보다 24% 감소했다.

업계에서는 지역 첫 번째 브랜드 단지는 브랜드의 ‘첫 인상’이 되는 만큼 우수한 입지, 건설사 노하우가 집약된 상품성을 갖추는 데다 첫 번째라는 타이틀이 프리미엄 요소로 인식돼 가격 상승을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DL건설이 경기도 파주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e편한세상 헤이리’가 분양에 나섰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규모로 조성된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되고.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된다.

시행사 제영산업개발이 주거 서비스 플랫폼 전문 업체 에스엘플랫폼(SLP)과 협약을 체결해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커뮤니티 유지 및 관리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단지 입주민들에게 조식 서비스, 하우스 키핑, 방문세차 등 컨시어지 서비스와 건강관리 통합 앱을 이용해 건강상담, 진료예약 대행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놀이터, 비즈니스홀, 독서실, 썬큰광장 등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 넓은 조경이 마련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