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투시도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투시도

입주 시기와 개발 호재의 완료 시점이 맞물리는 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지역과 부동산 시장의 가치를 높이는데, 입주 시 바로 누릴 수 있는 경우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시에 분양 중인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2025년 12월 입주 예정으로 단지가 자리한 전남의 ‘Park(파크) 1538 광양(24년 12월 완공 예정)’ 순천의 ‘우주발사체 단조립장(25년 완공 예정)’ 및 ‘수산화 리튬공장(25년 준공 목표)’ 등의 개발 완료가 맞물린다.

‘파크 1538 광양’은 전남 광양시 금호대교에 들어서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또 ‘우주발사체 단조립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율촌제1일반산업단지에 설립하는 우주발사체 생산 시설이다. 또한 ‘수산화 리튬 공장’은 국내 최초로 탄산리튬 원료 소재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공장이며, 이차전지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올 6월 전남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해제 건 수 제외)은 총 1,022건으로 올해 1월의 전남 아파트 매매 거래량(803건)보다 27%(219건) 증가했다.

‘2023 대한민국 주거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단지는 현재 합리적인 분양가에 금융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1차 계약금 일부 정액제와 2차 계약금 전액 무이자 혜택 실시한다. 향후 추가 금리 인상이 이뤄지더라도 이자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고, 더불어 발코니 확장 시에는 거실 대형 아트월도 기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계약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견본주택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