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세엠케이
사진=한세엠케이

국민 아동복 컬리수와 국민 라면 농심 너구리가 만나 이색 마케팅을 펼친다.

한세엠케이가 전개하는 국내 대표 유아동복 브랜드 컬리수가 농심 너구리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여기에는 ‘한정 컬렉션 발매’와 ‘온오프라인 공동 이벤트’가 포함돼 주목된다.

컬리수는 올 들어 ‘재미(FUN)’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재미있고 특색 있는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레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친숙하고 귀여운 라면계의 스테디셀러 농심 너구리와 함께하게 됐다.

오는 26일에는 컬리수 전국 매장을 통해 ‘컬리수X너구리 한정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인다. 총 4종의 패션 아이템에 너구리 시그니처 아트워크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너구리 베이비 바디슈트는 너구리 얼굴 패치워크, 꼬리 아트웍 디자인을 담은 귀여운 디자인으로, 기념일 촬영 코스튬 및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다. 또 ▲너구리 라글란 티셔츠 ▲너구리 후드 집업 ▲양말 4종 등 데일리룩도 선보인다.

매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한다. 우선 대표적으로 매장 내 게릴라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너구리 인형탈 기념촬영 이벤트, 풍선아트와 함께 캡슐 뽑기 프로모션이 준비됐다. 

캡슐 뽑기 행사에서는 콜라보 컬렉션 의류, 너구리 종이접기, 너구리 순한맛 멀티팩, 컬리수 5000원 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행사는 29일 송파 NC백화점에 이어 30일 인천 모다아울렛, 8월5일 불광 NC백화점, 8월6일 부천 뉴코아아울렛 등에서 4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8일부터는 2023년 신상 제품 구매 시 농심 라면 혹은 너구리 종이접기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펼친다.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선착순으로 너구리 캠핑 의자도 증정한다. 영수증 인증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랜드 계열 NC, 뉴코아 15개 지점에서 농심 라면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해 컬리수 매장을 방문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MZ 부모들 사이에 인기인 가평 캠핑장 ‘캠핑어클락’과 제휴를 맺고 ‘컬리수와 함께 하는 너구리 캠핑나이트 패키지’도 선보인다.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콜라보 컬렉션 티셔츠 및 너구리 라면 팩을 증정하며 9월1일부터 3주 간 주말에 이용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8월1일 오후 3시부터 캠핑어클락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가족 모집 시 종료된다.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는 너구리와의 만남을 통해 컬리수가 더욱 즐겁고 특별한 이미지로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더욱 친근한 소통을 나누는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