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알파에서 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스튜디오 현장. 오아시스알파 제공 
오아시스알파에서 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스튜디오 현장. 오아시스알파 제공 

오아시스알파(대표 최유성·김영준)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오아시스알파는 지난해 9월 KT알파(대표 조성수)와 오아시스마켓(대표 안준형)이 공동 출자해 자본금 100억원 규모로 설립한 라이브커머스 회사다. 오아시스알파는 3사 공동 협력 아래 방송 인프라 및 콘텐츠 제작, 상품 소싱, 물류시스템 등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에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오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기반을 다져왔다.

오아시스알파는 뉴미디어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자 식품 등 소비시장에서의 파급력이 증가하고 있는 MZ세대를 메인 타겟으로 해 하반기부터 플랫폼 확장, 상품 차별화, 맞춤 콘텐츠 전략을 토대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오아시스알파는 공식 자사몰을 오픈하고,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에 입점해 LG헬로비전과 공동기획·개발한 지역상생 상품을 판매한다. 또 하나페이 앱 내 ‘오아시스알파’ 탭 페이지 형태로 입점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물론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송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26일 오픈하는 오아시스알파 공식몰에서는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부터 다양한 HMR(가정간편식), 샐러드/도시락, 맛집 인기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오아시스알파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및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토대로 우수한 지역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한편, 지역 고품질 상생브랜드 육성 및 유통판로 지원을 통해 상품 경쟁력과 지역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21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제주도 최대 규모 전시행사 ‘농촌융복합산업 제주국제박람회-푸파페 제주’에서 참여업체 대상 판로확대 지원 컨설팅, 우수 협력사 대상 현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현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의 모바일앱(21~22일)과 LG헬로비전 ‘제철장터’(22일)를 통해 방송된다.

또 밀키트 1위 기업 ‘프레시지’, ‘크래미’로 유명한 ‘한성기업’ 등 식품기업과 신규 식품 자체브랜드(PB)를 기획·생산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이와함께 모바일 라이브 방송 ‘올마켓’을 오는 8월 KT알파 쇼핑 TV채널 고정 프로그램으로 새단장한다. ‘올마켓’은 기존 홈쇼핑 채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유명 연예인이 출연해 유명 맛집 IP상품부터 지역 인기특산품까지 소개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하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와 T커머스 방송을 아우르는 오아시스알파만의 통합 채널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더불어 인플루언서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한편, 오아시스알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재미있고 유용하게 시청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는 “건강한 먹거리부터 재미있는 음식 콘텐츠까지 식품 관련 미디어 및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맛있는’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