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가 네이버클라우드, 엔에스데블과 교육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대교
대교가 네이버클라우드, 엔에스데블과 교육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대교

대교는 네이버클라우드, 엔에스데블과 함께 ‘AI∙웹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호준 대교CEO와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웨일 이사, 이언주 엔에스데블 대표 등 협약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국내 교육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교의 교육 플랫폼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엔에스데블의 웹 기술력과 디지털 역량을 함께 더할 예정이다.

우선 대교는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커리큘럼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엔에스데블은 웨일 스페이스와 대교의 교육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협력 과정에서 피드백을 수렴해 웨일 스페이스를 고도화 및 자체 개발한 교육용 디바이스인 ‘웨일북’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3사는 대교가 47년간 쌓아온 교육 자료들을 이미지,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문항을 구성하여 웨일 브라우저에서 간편하게 학습 평가를 진행할 수 있는 분석 시스템도 구축해 고객에게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엔에스데블의 AI, 웹 플랫폼 기반으로 학습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3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역량을 결합해 고도화된 디지털 학습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