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명동 익스페이스(Expace)에서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3기 직무강화교육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모집공고를 통해 전국 61개교, 총 1,600여명을 대상으로 ▲개인·직무 맞춤 자기이해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 밀착 특강 등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고, 해당 교육 이수자 중에서 추가 직무강화 교육과정 이수 대상자 33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향후 2개월 간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작성 ▲비즈니스 기본 예절 ▲기본 OA 활용법 ▲현장실습 등의 추가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우수자를 선정한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커리어온 3기의 목표 및 비전을 공유하고 담임교사 응원 영상 시청, 참여 학생 의견 청취 등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홈커밍데이’ 행사에서는 선배 기수와의 간담회를 통해 사회 생활의 노하우와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등 선·후배간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을 선택한 학생들이 미래를 향한 첫 걸음에 자신감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