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에코델타시티 11BL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에코델타시티 11BL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지난 7일 열린 ‘에코델타시티 11BL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평가 결과에서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삼미건설·HJ중공업·지원건설·한창이엔씨)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11BL에, 지하 2층~지상 24층 아파트 13개동 1370세대를 공급하는 것으로, 전체 도급액은 3647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도시와 자연, 사람과 기술이 결합된 ‘네오 델타시티’를 제안했다. 대규모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세 개의 녹지축이 도시와 자연을 잇도록 설계했으며 최대 28m의 통경축과 바람길을 확보해 개방감과 공공성이 극대화된 단지를 만들 계획이다.

또 4베이 맞통풍 세대를 최대화시켜 주거성능을 높이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도록 가변 평면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첨단시스템 도입,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등급 확보 등 친환경 스마트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국내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대우건설은 도로 및 철도 등 SOC 사업, 공공주택, 도시정비, 해외사업, 신재생에너지 등 편중되지 않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며 “화성동탄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수주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