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국소비자포럼
출처=한국소비자포럼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3일, 2023년을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7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1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국민 소비자 투표는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투표는 가전, 건강, 교육, 쇼핑, 외식, 패션 등 16개 산업군 3,2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산업군 및 후보는 다음과 같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며, 가격경쟁력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겸비한 저비용항공사의 수요가 급증했다. 저비용항공사 부문에는 에어부산,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이 이름을 올렸다.

친환경의 시대이다. 전기차가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 가운데, 전기차충전을 위한 공간조성이 각 지자체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기차충전플랫폼 부문에서는 EVSIS, GS커넥트, 소프트베리, 에버온, 차지인, 채비, 플러그링크가 경쟁을 펼친다.

식당, 전시회, 스크린 골프장까지. AI산업이 고도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로봇을 이용한 서비스 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서빙로봇 부문에는 AI서비스로봇, 배민로봇, 브이디로봇, 서비, 써봇, 클로이 서브봇, 현대 서빙로봇이 후보브랜드로 노미네이트 되었다.

한편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 소비자 투표와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브랜드에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 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얻는 영광이 주어진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오는 9월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