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프리미엄 웨딩 준비의 모든 것을 담은 7월의 웨딩페어 ‘올 어바웃 프리미엄 웨딩(All about premium wedding)’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웨딩 페어’는 혼수 및 예물을 풍성한 쇼핑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행사이다. 대표 행사인 ‘웨딩 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 ‘신규 가입 및 커플 아이템 이벤트’,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예비 신혼 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럭셔리, 주얼리 상품군의 수요를 반영해 ‘프리미엄’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웨딩 페어’의 메인 프로모션인 ‘웨딩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브랜드를 전년 대비 2배 가량 확대했다. ‘웨딩 마일리지’는 ‘롯데 웨딩 멤버스’에 가입 후, 9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제도다.

적립된 금액은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특히 ‘웨딩 페어’기간에는 구매 금액을 최대 2배로 적립해주는 ‘더블 적립 및 추가 50%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에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장 기대하는 혜택 중 하나다.

페어에서는 ‘구찌’, ‘펜디’ 등의 럭셔리 브랜드부터 ‘프리츠한센’, ‘루이스폴센’, ‘다이슨’ 등 해외 가구 가전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늘린 총 110개로 확대했다.

또한 ‘웨딩 멤버스’ 가입 고객에 대한 프리미엄 혜택과 신규 가입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 ‘웨딩 마일리지’ 참여 브랜드에서 1500만원 이상 구매한 ‘웨딩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 ‘에비뉴엘(AVENUEL)’ 오렌지 등급에 해당하는 ‘에비뉴엘(AVENUEL) 라운지 1회 이용’ 및 ‘발레 파킹 1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9일까지 ‘웨딩 멤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웨딩 마일리지 20만점을 지급하는 ‘웨딩 페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웨딩 페어 행사 기간에는 ‘웨딩 멤버스 추천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호텔’과의 협업 프로모션을 최초로 진행해 프리미엄 혜택을 대폭 강화해 선보인다. ‘웨딩 페어’ 기간 동안 누적 구매 금액 2000만/5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대해서는 롯데호텔의 골드/플래티넘 등급을 제공한다. 추가로 ‘웨딩 멤버스’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롯데호텔 제주’ ‘숙박/항공/조식/호텔 상품권’ 패키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비 신혼부부에게 꼭 맞춘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최근 신혼여행 커플 아이템으로 인기인 ‘컨버스’를 커스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SNS 이벤트’를 롯데백화점 4개점(월드몰, 인천, 광복, 동탄점) ‘컨버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또한 29일 오후 7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디얼 마이 웨딩(Dear My Wedding)’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시몬스’에서는 프레임/소파/침구류를 최대 70%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삼성전자’에서는 ‘혼수 가전 추천 패키지’ 구매 할인 혜택 및 상품권 행사를 선보인다. 혜택은  30일부터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백화점 20개점에서 선보이며 구독자 200만 커플 유튜버 엔조이 커플(손민수, 임라라)이 쇼호스트로 참여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롯데백화점 앱(APP)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프리미엄 혼수를 구매하는 ‘웨딩 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LG전자’ 구매 시 결제 카드에 따라 최대 11%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웨딩 마일리지 20%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7월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결혼 준비를 위해 백화점을 가장 많이 찾는 시즌”이라며 “근래 급증한 프리미엄 혼수 수요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