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모델이 가전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모델이 가전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거나 절전 기능을 탑재한 가전을 할인한다고 15일 밝혔다.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 냉방가전, 제습기,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등 인기 품목을 모아 가격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과 선풍기, 제습기는 대표적인 여름 필수 가전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2020년~2022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에어컨, 선풍기 6~7월 매출이 연간 매출 중 약 50~70%에 달했다. 이와 더불어 제습기, 음식물처리기도 여름 수요가 높은 품목이다. 같은 기간 제습기와 음식물처리기 매출은 각각 연간 매출의 약 50%, 25%를 차지했다.

올 여름은 특히 고효율 가전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표 냉방가전인 에어컨은 올해 들어 지난 11일까지 고효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6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와 같은 트렌드를 고려해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캐리어 ‘에어로 A’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에 캐시백 혜택,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력 소비량이 비교적 적고 에어컨과 함께 쓰면 냉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도 인기 상품과 신상품들을 혜택가에 제공한다. 쿠쿠전자와 신일전자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만원 상당 롯데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제습기, 음식물처리기도 에너지 고효율 및 절전 기능 탑재 모델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제습기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20L)’, 캐리어 ‘클라윈드(20L)’, 위닉스 ‘뽀송(17L)’ 등 에너지 고효율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을 더해 최대 17%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절전 기능이 탑재된 쿠쿠전자, 스마트카라의 음식물 처리기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수기도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행사 상품인 쿠쿠전자 ‘100ºC 끓인물 정수기’,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등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0만원 증정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 전기요금 인상 이슈 등으로 실속 소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가계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고효율, 절전형 상품 위주로 여름 냉방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며 “롯데하이마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 구매하시고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