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세예스24홀딩스
출처=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예스24홀딩스는 ESG경영 강화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UN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다. 2000년 미국 뉴욕 UN 본부에서 국제협약을 통해 공식 발족한 이후 전 세계 160여 개국 2만여 개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제공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해 기업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 현대, SK 등을 포함해 약 300여개 기업이 가입해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와 협력하며 ESG전략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우선 매년 ESG우수기업을 소개하는 코리아 리더스 서밋 행사를 비롯해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주도하는 다양한 세미나 및 워크숍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 매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보고서 COP(Communication on Progress) 및 참여보고서 COE(Communication on Engagement)를 제출해 책임 있는 경영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제시한 10대 원칙에 따라 내부 경영전략 및 운영을 조정하는 등 ESG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활동 내역은 2023년 하반기 ESG보고서에도 공시될 예정으로, 전 세계 패션과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