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명 셰프가 쿠킹클래스를 진행 중이다. 사진=한화 더테이스터블
박종명 셰프가 쿠킹클래스를 진행 중이다. 사진=한화 더테이스터블

더테이스터블은 5월 16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진행된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고 즐겁게 먹고자 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더테이스터블은 ‘가정에서 즐기는 중식 파인다이닝’을 주제로 기름을 뺀 마카롱 멘보샤와 채소 육수를 사용한 건강식 짜장면, 중식 샐러드까지 총 3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마카롱 멘보샤는 빵 사이에 굴 소스와 섞은 새우, 계란 등의 내용물을 넣고 오븐에 구워 칼로리를 줄였다. 식빵을 동그랗게 자르고 통통하게 채운 속재료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건강식 유니 짜장면은 대파와 올리브 오일, 생강 등 채소 육수를 사용해 개운한 맛을 더했다. 중식 샐러드의 경우 해파리와 닭 육수, 식초, 각종 채소를 곁들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강의는 지난 2012년 ‘WACS 국제요리대회’ 개인전 금메달과 여러 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63레스토랑 박종명 셰프가 시연을 맡았다. 23년 경력의 박종명 셰프는 더테이스터블에서 차별화된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총 12명의 성인이 참여했으며 모집 당일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 강의에 참여한 수강생은 “중식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고급 레스토랑 셰프에게 요리를 배우고 중식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