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엔데믹 후 첫 봄, 기온이 높아지며 나들이 수요가 늘자 카메라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SNS가 일상화되며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나들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돼 이 같은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3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카메라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브이로그 영상, 사진 촬영 등 SNS 콘텐츠 제작에 편리한 ‘미러리스 카메라’ 매출이 같은 기간 약 55% 신장하며 전체 카메라 매출 상승을 주도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보다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 센서가 커 같은 화소라 하더라도 화질이 높고 DSLR보다 가벼워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2020년부터 카메라 상품군 내 주요 품목별(미러리스, DSLR, 디지털) 매출 동향을 살펴본 결과, 미러리스 카메라 매출 비중은 2021년 약 55%, 2022년 약 65%, 2023년 5월 현재까지 약 70%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반면 DSLR 카메라의 매출 비중은 약 25%, 약 20%, 약 15%로 점차 줄었고 디지털카메라도 약 18%, 약 15%, 약 14%로 감소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카메라 판매대에서 주요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를 전면 배치해 진열하고 있으며 5월 15일부터 31일까지는 고속 촬영에 특화된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R7’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스마트상품팀 손우람 팀장은 “따뜻해진 날씨에 외식, 봄 나들이가 늘고 SNS 사진과 영상을 찍어 올리는게 일상화되면서 카메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캐논, 니콘, 소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카메라 신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