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스알엑스
출처=코스알엑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신제품 ‘약산성 나이아신아마이드 미셀라 클렌징 워터(Low pH Niacinamide Micellar Cleansing Water)’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클렌징 과정과 클렌징 후에도 자극이 남지 않는 피부 전문 임상 기관 테스트를 통과한 순한 더마 클렌징 워터다.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타입의 순한 포뮬러로 부드럽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과도한 피지를 케어하고 민감한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어 일상생활에서 쉽게 자극받는 극민감 피부, 세안 직후 급격히 건조해지는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잔여물을 말끔하게 흡착하는 ‘미셀라 입자’로 피부에 수분은 남기고 모공 사이사이 불필요한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만을 흡착해 자극 없이 깔끔한 세정 효과를 선사한다. 피지 조절에 탁월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과도한 피지 분비와 유수분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고, 피부 진정에 탁월한 알란토인, 수분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을 시너지 성분으로 함유해 무리한 자극 없이 순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다.

피부 민감 증상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는 코스알엑스는 클렌징 시 느낄 수 있는 자극감에 관심을 가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본격적인 스킨케어 단계에 들어가기도 전인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강도 높은 자극이 피부에 전달되는 동시에 완벽하게 클렌징 되지 않은 잔여물들이 피부를 더욱 민감한 상태로 만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깔끔한 세정이 가능한 촉촉하고 순한 약산성 타입의 ‘더마 클렌징 워터’ 개발에 착수했다.

관계자는 “클렌저는 민감한 우리 피부에 가장 먼저 닿는 첫 번째 화장품인 만큼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는 데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눈가 자극이 최소화된 제품임을 입증하는 안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모두 통과한 더마 클렌징 워터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