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저녁 택배노조 간부 B씨는 전날에 이어 또다시 캠프를 무단침입하고 CLS 직원을 폭행해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사진=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지난 26일 저녁 택배노조 간부 B씨는 전날에 이어 또다시 캠프를 무단침입하고 CLS 직원을 폭행해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사진=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노조 간부 A씨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직원 등 6명을 폭행해 경찰에 입건된 지 2일만에 또 다른 택배노조 간부 B씨가 CLS 사업장으로 무단 침입했다. 이 과정에서 또다시 CLS 직원을 폭행해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CLS는 A, B씨뿐만 아니라 직원 안전을 위협하는 다른 택배노조 간부들에 대해서도 형사 고소는 물론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택배노조는 지난 24일 서울 송파, 일산, 용인 3곳에서 CLS 지회 창립대회를 열고 같은 날 저녁 용인 CLS 캠프에서 시위를 진행했다. 

CLS는 시위 과정에서 캠프에 무단 침입하고 CLS 직원 6명을 폭행하는 등 배송업무를 방해한 혐의(공동건조물 침입, 폭행, 업무방해 등)로 택배노조 간부 A, B씨를 지난 26일 형사 고소했다. 

택배노조간부 A씨는 지난 24일 저녁 폭행 사건 이후 25일 또 다시 불법 침입해 욕설 등으로 직원들을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또 다른 노조 간부 B씨는 지난 26일 저녁 캠프에 무단침입하고 CLS 직원을 폭행해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폭행당한 직원은 응급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CLS관계자는 “CLS 캠프는 직원 업무 시설로 각 대리점 소속 퀵플렉서에게 배송위탁 물품을 수령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출입이 허용되는 장소”라며 “CLS 직원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모든 법적 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