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지난 8일 부산 해운대구에서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해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5일 공개했던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활용한 ‘충전형 기프트카드’에 이어 이디야커피와 스마일게이트RPG가 함께 협업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은 지난 8일부터 한 달간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입구에는 대형 바리스타 모코코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매장 1, 2층 내외관에 이디야커피와 모코코 캐릭터를 활용한 부산 지역의 특색을 담은 해변 컨셉의 다양한 랩핑을 실시해 팝업스토어의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이 외에도 조형물들을 활용한 포토존이 구성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오픈 이틀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부채, 포스터 등 굿즈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제품 주문 시 모코코 캐릭터를 활용한 코스터, 스트로우픽, 홀더 등이 제공된다. 또 1층에 위치한 굿즈샵에서는 모코코 마카롱 3종을 비롯 휴대폰 케이스, 그립톡, 코스터 등 다양한 굿즈를 한정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충전형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1회 이상 사용 후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련번호를 등록하면 ‘페온’, ‘카드 팩’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에서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한 ‘모코코 in 부산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 선보여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온라인 이벤트 상품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는 네이버 스토어팜 ‘이디야커피 본사직영몰’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는 모코코 바리스타 콜드컵, 모코코 바리스타 머그컵, 이디야 비니스트와 로스트아크 게임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매장에 로스트아크 모코코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담아낸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가 부산 지역 핫플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항상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