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KB국민은행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 KB국민은행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BGF리테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KB국민은행과 온·오프라인 핵심 플랫폼 연동과 데이터 결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유통·금융 간 시너지 제고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객에게 각 사가 보유한 유·무형의 콘텐츠를 연계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시하기 위해 ▲오프라인 점포 인증 서비스 제공 ▲온·오프라인 플랫폼 핵심 서비스 연동 ▲빅데이터 활용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주요 서비스를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KB Wallet 등 금융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고객이 KB국민은행 금융 앱을 활용해 전국 1만 7000여 점포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핵심 서비스 간 협력을 강화한다.

양사는 앞으로 고객이 CU 점포에서 KB국민인증서와 KB Wallet을 이용해 성인인증을 비롯한 각종 인증 업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택배 예약 서비스, 무인 점포 출입 인증 등을 KB플랫폼에서도 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BGF리테일과 KB국민은행은 각 사가 관리하고 있는 주요 데이터를 활용해 세분화된 타겟 고객층을 설정하고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공동 마케팅도 전개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와 세분화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KB국민은행과의 제휴는 양사가 가진 핵심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산업 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금융 산업과의 적극적인 데이터 융합 활동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가맹점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