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광고 모델 이찬원. 사진=교원웰스
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광고 모델 이찬원. 사진=교원웰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는 공기청정기 대표 모델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4분기 대비 38%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판매 호조에 힘입어 교원 웰스 1분기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도 전분기 대비34%, 전년 동기 대비20% 늘었다.

이 같은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판매 호조는 지난 2월 ‘그린’ 색상 모델을 추가해 선택 폭을 넓히고 전용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는 원룸, 작은방, 서재 등 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즈와 성능을 차별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너비 36cm, 폭 17cm의 작고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자사 26평형 공기청정기 대비 크기가 1/5 수준에 불과하다. 스탠드와 벽걸이 겸용 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수면, 재택근무, 학업 등 조용한 환경이 필요할 때 작동음을 도서관 소음기준(40dB)보다 낮은 28dB(데시벨) 이하로 낮춰주는 ‘저소음 모드’도 갖췄다.

고성능 공기청정기 라인업에 적용하는 필터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공기청정 능력도 우수하다. 주거 환경에 따라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실내탈취, 펫 등에 특화한 6가지 생활 맞춤형 필터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DC 24V 저전력을 사용해 전기세 부담이 적고 월 렌탈료도 9900원으로 저렴한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주문 접수 다음날 제품을 배송해 주는 ‘다이렉트 배송 서비스’와 설치 후 7일 이내 웰스 매니저가 방문해 설치점검, 필터소개, 고객상담 등을 진행하는 ‘웰컴 서비스’ 등 전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배송은 신속히, 상담 및 사후 관리는 꼼꼼히 진행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기획, 도입됐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감)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으로 지난해 자사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28%를 책임지며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추구하는 소비가 늘고 봄철 황사, 꽃가루 등 계절적인 요인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