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이달 15일부터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와 프리미엄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디저트 샌드위치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큼딸기샌드위치’와 ‘달콤샤인머스캣샌드위치’는 기존 식빵 대신 ‘탕종법’(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공법)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탕종식빵’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큼딸기샌드위치에는 당도가 높은 국내산 설향딸기를 넣었으며 달콤샤인머스캣 샌드위치는 아삭하고 달콤한 샤인머스캣을 활용했다. 생과일과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크림 맛을 내기 위해 동물성크림 비중을 70%까지 높였다.

이번 상품을 위해 이마트24의 샌드위치MD와 신선식품MD는 9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상(上)급 크기의 당도 높은 딸기를 공급할 수 있는 산지를 찾아 미리 계약하고 사전 매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딸기 샌드위치는 겨울 시즌 대표 과일인 딸기 당도가 높아지는 12월 중순 출시 돼 기온 증가로 딸기가 물러지기 전인 3월까지 생산되는 시즌 샌드위치다. 매년 출시 때마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이와 함께 설향딸기 2종과 동백향감귤 등 디저트로 먹기 좋은 겨울 제철 과일도 선보인다. 설향딸기(팩)는 농협과 공동 기획한 상품으로 딸기 주요 산지인 논산과 산천 농가에서 수확한 설향 품종의 딸기다.

동백향감귤은 과육과 껍질이 모두 붉은 빛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3브릭스(brix)이상으로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다. 

이마트24 간편식품팀 경도영 MD는 “딸기 샌드위치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라면서 “올해에는 샤인머스캣의 인기를 반영해 디저트 샌드위치로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