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B증권
출처=KB증권

KB증권은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이용고객이 5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9월26일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3일 만에 신청자 수 3만명을 돌파한 KB증권의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는 이달 4일 5만명을 넘어섰다. 10월 말 기준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7개 증권사 중 서비스 가입자 수로 보면 KB증권이 7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누적 매수 거래대금 기준으로는 시장점유율 53.5%다.

KB증권 관계자는 “불안정한 시장환경 속에서 국내상장 주식에 부담없이 1000원부터 투자를 할 수 있는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의 장점이 부각된 결과”라며 “일단위·주단위·월단위 적립식 서비스를 제공해 우량주를 편리하게 소액으로 꾸준히 사 모으려는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한 것이 또한 가장 큰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10월 말 기준으로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신청자 중 적립식 구매에 특화된 ‘소수점 정기 구매’ 서비스 신청계좌수는 1만5111좌로 전체 신청계좌수의 28.5%를 차지했고 전체 거래대금 약 12억1000만원의 11.6%인 약 1억4000만원이 ‘소수점 정기 구매’ 서비스로 체결됐다.

KB증권이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연령대 별로 분석해본 결과 30대 이하 고객이 전체의 4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주식거래의 30대 이하 고객 비중인 32%와 비교하면 소수점 거래에 대한 젊은 층의 선호도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순이었다. 거래 상위 10개 종목 중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두 종목이 매수 금액의 55.1%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기 매매보다는 대형주를 소액으로 매수할 수 있도록 한 소수점 매매 서비스의 특징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KB증권 관계자는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통해 현재 대형주 중심으로 약 300개 종목을 매매할 수 있으며, 향후 대형 우량주 중심으로 매매 가능 종목을 추가할 예정”이라면서 “이는 ‘소수점 정기구매 서비스’를 통해 MZ세대 및 사회초년생 등 우량주를 장기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