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바이오노트
출처=바이오노트

바이오노트가 기업공개(IPO) 일정을 한 달 연기해 12월 중 코스피에 상장한다.

바이오노트는는 IPO를 위한 기관수요예측 일정을 다음달 8~9일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이번 IPO일정 재조정은 IPO시장 위축 등 외부요인 보다는 연내 코스피 상장을 성공적으로 견인하기 위한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와 선제적인 IR 대응전략 일환”이라며 “주관사와 협의를 거쳐 3분기 실적을 반영한 증권신고서로 준비해 IPO 일정을 본격화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해외진출이 본격화되는 동물진단사업의 성장성을 검증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번 일정 재조정을 통해 회사의 성장 방향과 글로벌 성장 모멘텀을 시장과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바이오노트의 입장이다.

IPO플랜 재정비에 따라 기관대상 수요예측은 12월 8~9일로, 공모청약은 12월 13일~1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예정주식수는 총 1300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8000원~2만2000원으로 최대 공모규모는 약 2860억원이다. 상장주관은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공동으로 맡았다.

조병기 바이오노트 조병기 대표이사는 “바이오노트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해 이번 상장을 추진한다”며 “연내 상장까지 주어진 기간 동안 국내외 투자자와의 전략적 IR강화로 회사의 핵심경쟁력 및 기업가치를 충분히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