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3분기 매출 3,069억원, 영업이익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9%, 전년 동기 대비 약 3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약 46%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약 2% 증가했다.

전반적인 기초체력은 다소 떨어진 분위기다. 실제로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8%, 전년 동기 대비 약 52% 감소한 1,9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11%, 전년 동기 대비 약 26% 감소한 약 13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약 156% 증가한 약 966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 게임의 하향 안정화가 진행되는 한편 비게임 부문의 전분기 역기저 효과가 전체 매출에 반영된 분위기다.

출처=카카오게임즈
출처=카카오게임즈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에 돌입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당장 4분기부터 ‘오딘’의 대형 전투 콘텐츠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속도감 있는 대만 시장 운영으로 성과 반등을 노린다. 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인기 캐릭터 업데이트와 꾸준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공략한다.

여기에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를 오는 24일부터 앞서 해보기 형태로 출시하고, 모바일 게임으로 수집형 RPG ‘에버소울’, 대형 MMORPPG ‘아키에이지 워’, 대작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드라이브를 건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