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 이미지. 출처=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 이미지. 출처=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새로운 방식의 담배 가열 시스템이 적용돼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은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 내부에서부터 담배를 가열한다.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하지 않아도 되고 테리아 삽입 시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등의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제품은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특히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와 ‘iF 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두 제품 모두 1회 충전에 2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내달 10일부터 전국 15개 모든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수도권 일부 지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와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이달 28일부터는 전국 10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된다.

아이코스 멤버십 프로그램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골드 회원은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매장 방문을 미리 예약하면 대기 없이 바로 사전 구매를 할 수 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기존 아이코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해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됐다”며 “아이코스 일루마 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한층 더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