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프롬바이오
출처=프롬바이오

프롬바이오(377220)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유두세포의 배양 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2분 기준 프롬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1990원(29.88%) 오른 8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프롬바이오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유두세포의 배양 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모유두세포는 모낭을 구성하는 세포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해 모발의 성장과 모낭 주기 조절을 담당한다. 모유두세포의 증식이 촉진되면 모발이 건강해지고 모발 성장이 촉진돼 탈모를 막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프롬바이오는 탈모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관련 지난 4월과 8월 각각 지방 유래 줄기세포 동결 보존제 및 지방 유래 줄기세포 분리 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로 '모유두세포를 배양하기 위한 무혈청 배지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모유두세포의 배양방법'을 개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홍인기 프롬바이오 바이오 연구소장은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탈모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해 다방면의 연구와 분석을 진행 중”이며 “탈모 치료에 필요한 모낭 제작에 사용될 기반 기술 중 하나로 성과 자체로도 배지 시장에서 높은 사업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2006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이다.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이 주력제품으로, 2020년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