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시장이 3일 오후 하방 압박을 받는 중이다. 테라-루나 사태부터 시작된 하방 압박이 강력한 인플레이션 우려까지 겹치며 파괴력을 키우는 분위기다. 이더리움과 리플 등 주요 알트코인도 비슷한 분위기다.

9월 자체가 악재로 가득하지만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시장이 의외로 잘 버텼다는 주장도 있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테라-루나 사태 이후 큰 폭의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으나 1만8000달러 지지선은 지킨 바 있다. 

데일리호들 등에 따르면 최근 주요 거래소들의 거래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곧 시세 강세가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드비어의 나이젤 그린 CEO는 최근 "국경이 없는 디지털 사회가 오고 있다"면서 "변동성이 줄면서 연말 비트코인 랠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출처=갈무리
출처=갈무리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도 강달러 기조에 주목하며 "금과 은, 비트코인을 매수하라"고 주장했다.

다만 아직은 조심스러운 투자가 이어져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레이널 브레이너드 미 연준 의장이 최근 인플레이션 고점론을 여전히 부정한 가운데 하반기 금리인상 폭을 두고는 아직 이견이 많은 편이다. 제프리 건들락 더블라인캐피털 최고경영자(CEO)도 당분간 비트코인 투자에서 거리를 두라는 조언을 하는 등 아직은 크립토 겨울 우려가 크다는 것이 중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