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샴푸 제품 이미지. 출처=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샴푸 제품 이미지. 출처=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는 맥주효모 추출물 성분을 함유한 탈모 증상 완화 샴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샴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맥주효모에는 비오틴, 프로비타민을 비롯해 두피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들어 있다. 1970년대 독일 칼스버그 맥주 공장 근로자들이 윤기 나고 풍성한 머릿결을 가진 비결로도 알려져 있다.

닥터그루트는 이번 신제품에 맥주효모와 유산균, 7가지 프리&파라프로바이오틱스를 첨가했다. 이를 통해 두피의 건조함과 유분, 수분 밸런스는 물론 가려움증을 개선하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독일산 프리미엄 맥주효모 추출물과 25가지 두피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비어-바이탈 콤플렉스’ 2만9000ppm이 포뮬러에 함유돼 있다. 비듬 제거와 각질 케어에 도움이 되는 BHA 성분도 담겼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맥주효모 영양샴푸는 두피가 평소보다 민감해지는 환절기에 추천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맥주효모, 비오틴 등 효능 성분을 연구해 소비자들이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