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테르바움  전경  출처=소학타운개발
속초테르바움 전경 출처=소학타운개발

강원도는 속초, 춘천을 비롯한 전 지역이 비규제지역으로 무주택자 기준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이 일부 적용되는 등 매매자금 부담이 적고 취득세나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적용도 배제되어 부동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속초는 올 6월 아파트 매매가격지수가 전월에 비해 0.59% 올랐고, 올 1월과 비교해 봐도 2.61% 상승한 수치다. 그 상승세는 전국 기준으로 봐도 상위권에 속한다.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과 다양한 개발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이 예정되면서 KTX속초역은 동해북부선의 환승역으로 역할을 하게 되며,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해지며, 부산에서도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역세권 복합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속초시 일대에 철도와 항만, 공항을 잇는 국제복합환승센터와 수산식품 클러스터, 수도권 및 강원 북부권으로 통근이 가능한 주거단지와 상업, 업무시설도 함께 구축될 예정이다.

KTX 속초역 인근에 위치한 유럽풍 프리미엄 테라스하우스 ‘속초 테르바움’이 2년간의 스마트리빙제를 종료하고 시행사 소유분에 대한 매매전환에 들어 갔다.

단지는 척산온천휴양촌이 자체부지 3만4000여㎡에 테라스하우스로 준공한 대단지 주거공간이다. 1만5000㎡ 규모의 단지내 정원은 아쿠아쉼터, 유럽식 화단, 바닥분수로 조성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한껏 높였다. 척산온천휴양촌이 바로 옆에 위치하여 전세대에 천연수도 공급된다.

6개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솟아있는 설악산 울산바위가 단지에서 조망되어 설악산의 풍광을 볼 수 있다.

단지설계에서도 4층 천정고는 3.95m로 개방감을 높였고, 다락방을 포함한 복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세대마다 넓은 팬트리와 수납공간으로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GX룸, 게스트하우스, 세대별 다용도실을 구비했으며,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IoT를 갖추고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74㎡~112㎡ 타입 총 16개동 으로 구성되 있으며,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