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출처=HDC
경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출처=HDC

최근 높아진 집값에 건물을 짓는데 필요한 원자재 가격 상승까지 이어지면서 내 집 마련 부담이 덜한 비규제 지역이 관심을 받고있다.

비규제 지역의 경우 LTV 최대 70%까지 가능해 자금 마련이 비교적 수월하고 주택 소유 유무에 상관없이 세대주 및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비규제 지역에서는 전용 85㎡ 이하 60~100%, 전용 85㎡ 초과 100%로 추첨제 비율이 적용돼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 가능성이 높다.

비규제 지역의 경우 비과세를 위한 거주 의무가 사라지며 2주택 취득세 중과가 배제된다. 전매제한 기간도 규제 지역 대비 짧거나 없고, 분양하는 단지의 중도금 무이자, 정액제 등의 금융 혜택까지 더해진다. HDC현대산업개발이 9월 중 선보이는 ‘경산 2차 아이파크’가 관심을 받고있다.

경북 경산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성인이면 유∙무주택자, 거주지역 상관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재당첨 제한과 전매 제한, 실거주 의무도 없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 비용을 무상으로 제공 한다.

인근에 대구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대구 수성구까지 5분이면 도착 가능하며, 경산IC와 25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등 이동이 수월 하다.

단지와 인접한 신대부적지구 내 조성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근거리에 대형마트, 영화관 등이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근린공원과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직주근접 여건과 산업단지 배후 수요도 예상된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압량지구 내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까지 확보돼 있어 교육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해 분양을 마친 ‘경산 아이파크 1차’의 후속 분양 단지로 향후 ‘경산 2차 아이파크’까지 들어서게 된다면 일대가 대단지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북도 경산시 압량읍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전용면적 84~134㎡ 규모로 지어진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경산시 중방동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