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롯데캐슬  조감도  출처=롯데건설
하단 롯데캐슬 조감도 출처=롯데건설

롯데건설이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하단 롯데캐슬’의 청약을 진행한다.

젊은세대를 위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합리적인 가격, 안정적인 장기 거주, 상품성까지 갖춰 이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접수 일정은 9월 5일(월)~7일(수) 진행되며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9월 8일(목)이며 9월 16일(금)~17일(토) 2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특별공급의 경우 신혼부부와 청년으로 나뉘며 신혼부부는 무주택 구성원 및 혼인 합산 기간이 7년 이내 차량 미소지자에 한해 청약이 가능하고,  만 19세~39세 이하 무주택자와 차량 미보유자만 청약이 가능하다.

일반공급의 경우 성인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거주지 제한도 없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공동주택(아파트) 및 근린생활시설 로 구성될 예정으로 주 임차 연령에 맞춘 주거 서비스와 설계 등을 갖출 예정이다.

부산지하철 1호선 당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낙동대로, 강변대로 등 접근이 용이하여 차량을 통해 서부산 일대의 산업단지인 사상산단, 신평장림 일반산단 등이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구청 및 하단 5일장 상권이 인접해 있다.

전체 세대 중 전용면적 24㎡A~45㎡B 등 소형 주택형 평형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형 주택에 맞춘 가구에서 가전까지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전용 24㎡)되었으며, 세대당 자주식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단지 내 옥상정원과 피트니스, 북 카페, 보육 시설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고, 상가, 2030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등으로 다채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다.

부산지하철 1호선 당리역 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유동인구 확보도 용이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홍보관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