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운영하는 자산을 쌓아가는 AI 일임 투자 ‘핀트(fint)’가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투자 콘텐츠 전문 블로그 ‘핀트로그’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출처=핀트
출처=핀트

핀트로그는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나에게 맞는 투자는 무엇인지, 어떤 금융 정보가 나에게 도움이 될 지 고민하고 망설이는 초보 투자자들을 위해 핀트가 자체 기획 및 제작한 투자 관련 콘텐츠를 한데 모아 보여주는 채널이다.

‘투자를 쉽고 깊게’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핀트로그는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할 투자 상식이나 정보를 쉽고 깊이 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기존 고객들도 핀트 서비스를 더욱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투자, 월별 핀트 투자 수익률 리포트, 핀트 고객 인터뷰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투자 지식을 한 단계 높여줄 핀트로그는 핀트 앱 내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공식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윤석준 실장은 “핀트로그는 기초적인 투자 상식부터 국내외 투자 동향, 최신 투자 정보 등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핀트만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콘텐츠로 채워질 예정이다”며 “고객분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채널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