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서울 접근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동탄2신도시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예정된 GTX-A노선, 동탄트램1•2 등 동탄테크노밸리를 통한 자족기능까지 갖춘 신도시로 떠오르면서 거주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많은 상황이다.

동탄2신도시 일대의 신규 단지들마다 청약률이 높게 기록되고 있다. 지난해 공급된 ‘동탄역헤리엇’와 ‘동탄2신도시동탄역디에트르’는 1순위 청약으로 마감 되었다.

업계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살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여기에 대형 호재도 꾸준히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더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동탄 입성’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동탄2신도시에서 자금 부담이 적고 청약 문턱이 낮은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공급될 예정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최초 입주 시 취득세를 납부하지 않으며, 거주하는 동안 보유세를 부담하지 않는다. 임대료 상승률이 제한되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통해 임대보증금 보험에 가입돼 안정성이 있다.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없이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입주 후에도 무주택자로 간주돼 일반분양 단지의 청약에 도전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는다.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하다.

풍산건설이 시공하는 테라스하우스로서 차별화된 상품성도 강점이다. 전 세대에 가드닝,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제공하며, 세대 내부에는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여유공간을 설계했다. 골프연습장,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94~117㎡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