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내부 이미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내부 이미지

코로나19의 재확산세로 거점 오피스 문화가 더욱 뚜렷해지면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 지역에서는 거점 오피스로 활용가치가 높은 소형 오피스와 섹션, 라이브 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받고있다.

거점 오피스란 기업이 각 지역에 거점을 두고 오피스를 운영하는 오피스를 뜻한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재택근무를 도입했지만, 업무 처리에 한계를 느끼며 대안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근무 형태다.

기업 입장에서는 주요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근무자 입장에서는 유연한 근무가 가능해 출퇴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다수의 기업들이 이러한 업무 운영을 꾸준히 선택하고 있다.

대기업들이 거점 오피스 운영을 알리며 이러한 조직 문화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는 모습이다.

업계관계자는 "거점 오피스의 확산세로 수도권 소형 오피스를 찾는 기업체 수요와 투자 문의가 늘고있다"라며 “주요 업무 지역에서는 소형으로 조성되는 섹션, 라이브오피스는 관심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와 롯데건설이 서울시 마곡권역에 공급한 '놀라움 마곡'등이 소형 라이브오피스, 셕션오피스로 단기간 분양을 마쳤다.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라이브오피스를 선보여 기업체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라이브오피스,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로 이중 라이브오피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위주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돼 수도권 오피스 지역이자, 거점 오피스로 주목을 받고있다.

근거리에 강남,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있다. 인근에 있는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 동탄 트램, 분당선 연장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수월해질 전망이다.

인근에 공원 등이 위치해 있고, 일부 호실에서는 호수 조망도 가능하다.

내부에는 다락과 욕실, 트렌디한 탕비공간이 포함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퍼니시드 시스템도 도입돼 편의성은 높아질것으로 예상된다. 지상 1층에는 공용 회의실 등 업무 편의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된다.

업무복합시설로 조성돼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에 대한 제한이 없어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올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금융혜택 등을 통해 원자재값 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도 덜어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