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역 서영 더엘  투시도
병점역 서영 더엘 투시도

㈜서영건설플러스가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에 들어서는 ‘병점역 서영 더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병점복합타운에서도 중심에 조성되는 단지로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 입지여건을 갖춰 주목받을 전망이다.

병점복합타운 15-1, 17-1블록에 지하 5층~지상17층, 2개동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 호실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성인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단지가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서부측 도시개발사업이다. 축구장 52배 크기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해 공공행정, 주거, 업무, 상업,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되어 있다.

병점역을 기준으로 서부권 병점복합타운을 시작으로 화성태안3지구 등이 개발 진행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가까운 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향후 병점~동탄트램이 지나갈 예정이고, GTX-C노선의 정차도 추진되고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형성할 것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초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체육시설과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이 도보 거리에 있고, 로데오거리의 중심에 위치하여 다양한 편의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3룸 구성 등 아파트와 동일한 설계를 적용하고, 우물형 천정 설계와 고급마감재가 더해진 주방공간, 타일 시공 설계했다.

전 호실에 개인 창고인 '셀프스토리지'를 2개 씩 제공하고, 타입별로는 안방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타입은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입주자는 더 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시스템에어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실별온도조절기, CCTV, 무인택배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전시관에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성인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마련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