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건축 면적 대비 많은 주차대수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계식 주차장을 설치하는 오피스들이 늘고 있다. 기계식 주차의 경우 입출고 할 때 시간이 길고, 차량의 종류에 큰 차량의 주차가 불가능 하다는 점, 관리 요원 고용 등 추가 비용의 발생, 안전성 문제 등의 단점이 있다.

불편함과 안전문제로 인해 운전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주차하는 ‘자주식 주차장’을 갖춘 오피스에 사업주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별도의 시간을 들이지 않고 입출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차량의 종류나 크기에 상관 없이 주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다. 유지 보수 비용이 적게 들고, 기계 고장 등으로 인한 불편도 없다.

업계관계자는 “자주식 주차 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이나 여러 요소 등의 영향으로 기계식 주차장을 설치하는 오피스들이 많다”며 “수도권의 주차문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차여건이 편리한 오피스를 찾는 수요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티아모 오피스 향동 투시도  출처=㈜연리지개발
티아모 오피스 향동 투시도 출처=㈜연리지개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티아모 오피스 향동’에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6층~지상 15층, 연면적 1만6643.43㎡ 규모이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주차공간은 자주식 주차장으로 설계해 입주업체와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지하철 고양은평선 향동지구역이 인근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GTX-A 창릉역과 경의중앙선 향동역, 서부선 경전철이 가까운 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들이 모두 개통하면 향동지구역에서 여의도, 삼성역 등 30분 내외로 진입이 가능해진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이용하여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건물 내부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일부 호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향동지구 주거지역과도 인접해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기본 분양면적이 작아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업종 제한이 없어 다양한 기업이 들어올 수 있다. 건축법상 업무시설로 분류돼 종부세 부과, 양도세 중과, 청약 규제, 전매제한 등에서도 자유롭다.

업무와 관련 없는 시설을 없애고, 예산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한 면적 구성이 가능하다.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업무 공간 활용도를 높혔으며, 자주식 주차 및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