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투시도  출처=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투시도 출처=GS건설

한 생활권에 동일한 브랜드가 2개 이상 공급이 되는 브랜드 타운이 주목을 끌고 있다.

동일한 건설사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면 주변으로 교통망 등 인프라가 확충 되거나, 상권이 형성이 되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주택 수요자들로 하여금 한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각인 효과를 내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도 띄게 된다.

전문가들은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일수록 이러한 브랜드 타운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분석한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이 연속적으로 공급되면 수요층도 따라 온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건설사의 고급 브랜드 타운은 주변 수요자들에게 미치는 상징성이 크다”면서 “이러한 브랜드 타운이 밀집하게 되면 수요도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부동산 시장에서 동일 브랜드 타운은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 광주에서 공급된 ‘오포자이 오브제’와 ‘오포자이 디 오브’는 두 단지를 합쳐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관심을 받은 적이 있다.

경기 남양주 별내역 인근에 조성된 ‘자이’ 브랜드 타운도 주목을 모으고 있다. 특별계획구역 3•4•5블록에서 공급되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가 주인공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오피스텔,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등이다.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가전은 광파오븐, 에어컨, 식기세척기 등이 제공된다.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조식과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셰어링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거실과 현관, 주방 등에는 포셰린 타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특징이다. 널찍한 개방감을 주는 천장 설계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경춘선을 비롯해 8호선 연장선, GTX-B노선 등이 개통 예정.계획되 있으며,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별내신도시 북쪽으로 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도 있어 서울역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편리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광역 도시 이동도 용이하다.

인근 대형마트와 영화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울렛과 농수산물도매시장도 가까이 있어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별내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숲세권 환경을 비롯해 산책로, 체육공원, 카페거리 등도 자리해 일상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으로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다. 총 3개의 유니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생활숙박시설은 59㎡B 타입, 92㎡A타입 오피스텔은 84㎡A 타입의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