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지난해 골프 특화 프리미엄 카드 ‘신한카드 LABE(라베)’를 선보였다. ‘골프의 대중화’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상품명인 라베는 ‘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Lifetime Best Score)’를 의미하는 골프용어다. 골퍼들의 생애 최저타를 기록하는 순간을 뜻한다.

해당 상품의 특징은 골프 관련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퍼들의 이동경로와 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우선 매년 1회 기프트 옵션이 제공된다. 카드 이용자는 국내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만원 할인(연 3회)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17만원·연 1회) ▲부쉬넬 골프 거리측정기 바우처(20만원·연 1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발급 초년도의 경우 연회비 납부 및 카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20만원 이상부터, 발급 2년차부터는 연회비 납부 및 카드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300만원 이상부터 기프트 옵션이 제공된다.

카드 이용에 따른 항공 마일리지 적립(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중 택 1) 혜택도 얻을 수 있다. 기본 적립은 모든 가맹점이 해당된다. 대한항공은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가, 아시아나항공은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시 제공되는 혜택으로 별도의 적립한도 제한은 없다.

추가적립 혜택도 있다. 국내 골프장 및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 대한항공은 1500원당 2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 당 2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된다. 또 음식점과 주유소 업종 이용의 경우 대한항공은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된다. 추가적립 혜택은 월 최대 3000마일리지까지 가능하며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골프존 GDR 아카데미에서 골프 레슨을 받거나 온라인 쇼핑몰 ‘골핑’에서 골프 용품을 구입할 때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각각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때 할인이 적용되며, 통합할인한도는 월 최대 2만원이다. 아울러 전국 50여개 제휴 골프장에서 동반자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커피 4잔을 연 3회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도 담았다. 이밖에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 등 음식 배달앱에서 10%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