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 투시도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이 동탄2신도시에 선보이는 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오피스 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수도권 핵심 오피스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는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된다는 점과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오피스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는 ‘라이브오피스’로 구성된다는 점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오피스는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라이브오피스로 꾸며질 예정이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위주로 구성돼며 상업시설도 들어선다.

오피스 시장 내에서도 투자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가격대가 형성돼 있다.

이미 입주를 완료한 제약회사 등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관련 기업의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수요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시장에서는 연이어 완판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에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라이브 오피스 완판됐으며, 그보다 앞서 공급된 ‘동탄 W SPACE’ 237실도 금방 주인을 찾았다.

동탄 내 다른 지역 대비 높은 가격대가 형성돼 있다. 부동산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전용 86㎡(2층)단지와 다소 떨어진 동탄1신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비슷한 면적(전용 85㎡_4층)의 오피스 시세와 비교하면 다소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수도권 오피스 시장의 편리한 교통환경과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자랑한다.

근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있으며, 단지 앞에는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을 높였다. 기흥IC가 위치해 있고, GTX-A노선, 분당선 연장 등이 개통, 계획 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환경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호수 조망도 가능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높은 희소가치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라이브오피스로 꾸며질 예정이어서 주목도는 더 높아지고 있다. 업무 시설뿐 아니라 욕실, 다락, 발코니 등이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도입해 선보이는 경우가 많아 오피스 문화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업무복합시설로 조성돼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에 대한 제한이 없어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올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내부에는 다락과 욕실, 탕비공간이 포함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퍼니시드 시스템도 도입돼 휴식의 편의성을 기대한다”라며 “공용 회의실 등 업무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해 업무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며, 중도금 무이자 등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소비자들의 부담도 덜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청약 일정은 28일과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8월 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2일과 3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중도금 일부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마련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