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탑석 조감도  출처=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탑석 조감도 출처=현대엔지니어링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가 코로나19 이후 더욱 귀해졌다. 자연환경은 인위적으로 조성하기 힘든 데다 조망할 수 있는 단지는 더욱 흔치 않다 보니 희소가치가 높게 나타난다.

부동산 플랫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 ‘슬세권’ 등 키워드의 언급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언급되는 키워드에 변화가 생긴 것이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 원주에 한 아파트는 전용 84㎡ 5억원대로 거래 되었고, 분양가 대비 2억원 넘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금액 이라고 한다. 단지는 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맞닿아 있는 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한 아파트도 평균 51.2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나타냈다. 인근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돼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에도 자연 조망이 가능한 브랜드 아파트가 상륙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탑석’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으로 조성되며,  18일(월)부터 24일(일)까지  7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인접해 있는 수락산과 도봉산이 있어 집 안에서도 자연을 바라보며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추동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입주민들은 다양한 산책·등산로를 이용해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된 탑석역을 이용할 수 있고, 양주 덕정부터 서울 삼성역, 수원까지 계통이 예정된 GTX-C노선 와 제2순환고속도로 도 근거리에 있다. 시민로를 이용해 의정부 시내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의정부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근역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대형백화점과 마트, 영화관이 근 거리에 있으며, 도시개발사업 등이 완료되면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전 세대 4Bay(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우수하다. 드레스룸(일부 타입), 팬트리(일부 타입)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작도서관, 어린이집, 돌봄센터,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은 커뮤니티시설도 즐길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에 위치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