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 뉴스 시작합니다.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넥스트가 3기 드라이버를 모집합니다. 3기 드라이버 금융지원 신청 자격 요건은 타다 플랫폼 드라이버로 계약한 자로 보증보험에 가입 가능한 개인택시 드라이버라고 합니다.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는 ▲서울 개인택시 면허를 보유하고, ▲행정처분 이력이 없으며, ▲5년 무사고 경력의 개인 택시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막대한 지원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타다의 모빌리티 영토 확장이 뜨겁습니다.

출처=타다
출처=타다

요기요 배달 카테고리가 늘어납니다. 배달앱 요기요가 아가방앤컴퍼니의 유아동 편집숍 ‘아가방갤러리(AGABANG GALLERY)와 함께 육아용품 즉시 배달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려동물, 화장품까지 생활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앱내 확장한 연장선입니다. GS와의 선택과 집중이 눈에 들어옵니다.

EBS 딩동댕 유치원도 업무 협업툴 잔디를 깔았다고 합니다. EBS 딩동댕 유치원은 1982년부터 방영된 대한민국 최장수 유아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방송 프로그램 제작팀의 업무 효율을 위해 메신저 기능이 강력하면서도 배우기 쉬운 잔디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입니다.

출처=EBS
출처=EBS

람다256 소식입니다. 업비트 두나무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람다256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2022년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지원 사업자에 선정됐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과 중진기업 등에게 전문 컨설팅 지원,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추진에 나선다는 설명입니다. 기술력, 이견의 여지가 없네요.

KT 'AI 빌딩 오퍼레이터' 솔루션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NET 신기술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NET 신기술인증’은 기계소재, 전기차기술 등 총 8개 분야의 우수한 기술을 신기술로 인증하는 정부 제도며 KT의 'AI 빌딩 오퍼레이터'는 빌딩설비 자동화 시스템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접목하여 냉난방설비를 제어하는 기술로 정보통신 분야에서 신기술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NFT인줄...

화웨이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화웨이 APAC 디지털 혁신 콩그레스(Huawei APAC Digital Innovation Congress)에서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데이터 센터(Fast, Reliable, and Green Data Center)’ 포럼을 통해 아태지역 최초의 풀 스택 데이터 센터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LG유플러스 친환경 IDC가 뜨겁습니다. 대형 구조물인 IDC에 차가운 바람을 끌어오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냉방장치를 도입하는 친환경 냉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부터는 외부기온이 낮은 겨울철에 바깥 공기를 전산실로 끌어들이는 외기 냉방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연간 3478만9천kWh(킬로와트시)를 절감하고 있고 이는 탄소배출량으로 약 797만톤이며, 30년생 소나무 242만 그루를 심은 효과와 같다는 설명입니다.

비트코인 소식입니다. 3800만원 수준에 갇혔습니다. 지난 주말 반등했으나 다시 주저앉는 분위기입니다. 다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세가 여전히 상승 동력을 찾지 못하는 가운데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루나가 다소 강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비트코인이 3800만원 수준을 오가며 여전한 하방압력을 받는 한편 이더리움과 리플 등도 주춤거리는 것과 분위기가 다릅니다. 그러나, 일단은 위험하다는 쪽에 무게가 실립니다.

출처=갈무리
출처=갈무리

게임 소식입니다. 모바일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가 종료됐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르M 신규 시네마틱 영상 '전쟁과 모험의 시대 편'을 공개하는 등 게이머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출처=카카오
출처=카카오

마지막으로 카카오 소식입니다. 카카오가 전국 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과정은 OECD가 진행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서 성공적인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개되어 더 큰 화제를 불러온 바 있습니다. 올해는 업그레이드에 성공했으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의 IT 뉴스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