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강사로 표창을 받은 JT저축은행 본점 영업점 유은지 사원 모습. 출처=JT저축은행
우수 강사로 표창을 받은 JT저축은행 본점 영업점 유은지 사원 모습. 출처=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금융교육 공로를 인정받았다.

JT저축은행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1사1교 금융교육의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금융감독원장 표창은 금융감독원에서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2년 간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한 약 1만6,000여건(금융감독원 금융교육 통계 기준)의 교육 현황을 평가해 선정됐다. 특히 금융 교육을 이수한 학교의 설문 응답을 합산해 선정한 만큼 그 의미가 크다.

JT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특성화고교인 분당경영고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금융 교육 및 금융권 취업 정보를 제공해왔다. 지난 해 회째 교육에는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해 화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특강 방식으로 학생들이 금융권 취업 시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수신 및 고객 응대 방법, 보이스 피싱 금융 사기 예방법 등 금융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금융권 취업 면접 요령, 면접 시 복장, 유의 사항, 자기소개서 첨삭 등 금융권 취업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JT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이 향후 금융권 취업을 위한 이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이수 증서를 제공하고 있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통한 인재 육성을 다각도로 지원할 것”이라면서 “학생들이 지역 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역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